길고 길었던 겨울도 지나가고, 화사하고 밝은 햇살과 따뜻한 기운이 가득한 봄이 찾아왔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가 다가왔지만, 미용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달갑지만은 않은 것도 사실이다. 봄이 되면서 부쩍 강해진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의 노화 현상이 빠르게 나타나게 되면서, 얼굴의 주름이나 다크서클에 대한 고민으로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만 봐도 그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파악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화 현상은, 얼굴에서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눈가에 나타나는 노화 현상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 눈가에 나타나는 노화 현상으로는 주름을 비롯해서 다크서클, 눈 밑 지방의 튀어나옴, 눈물고랑의 깊어짐 등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노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 증상에 따라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 노화 현상을 해결해야 한다.
그렇다면, 눈 밑 주름 없애는법을 비롯해 눈가에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 현상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먼저 노화 현상을 비롯한 각종 원인에 의해서 눈 밑의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서 쳐지고 주름이 생긴 경우에는 눈 밑 지방 제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 등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이란 눈 밑의 지방이 정상보다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것을 말한다.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각종 원인에 의해서 약해지게 되면 안와격막 속의 지방이 눈 아래로 튀어나오게 되는데,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오게 되면 피부처짐과 눈물고랑, 잔주름 등이 같이 발생하게 된다.
단순하게 눈 밑 지방만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에는 눈 밑 지방제거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눈 밑 지방과 함께 눈물고랑이 꺼지는 현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눈 밑의 광대뼈 윗부분에 나타나는 주름으로, 그 모양이 마치 인디언의 페이스 페인팅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인디언주름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미프트 (M.I.F.T)가 있다.
미프트는 인디언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늘어진 유지인대와 광대지방주머니를 효과적으로 박리한 뒤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유지인대나 광대 지방 주머니 등을 비롯, 얼굴의 구조에 대해서 충분한 지식을 갖추고 수술을 시행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디언 주름 제거를 위해서는 미프트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상담 및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김태헌 라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눈가나 눈 밑의 노화 현상에 대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노화 현상이 나타나는 부분이나 양상에 따라 해결 방법을 정확하게 선택, 해결하는 것이 좋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안티에이징 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 방법을 선택,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라고 강조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