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움 신경근골격센터 '바디 밸런스 검진' 출시

입력 : 2017-06-28 오후 3:28:11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차병원의 차움은 건강검진을 근골격에 접목시킨 신개념 검진 프로그램인 '바디 밸런스 검진'을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차움 바디 밸런스 검진은 정형외과?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예진 상담부터 운동치료까지 근골격을 전담 밀착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대일 맞춤 관리로 수검자에게 적합한 맞춤 운동과 생활습관을 알려주고, 몸의 밸런스를 체크해 올바른 자세 교정과 통증 완화, 근력 강화 등 전신 근골격 관리를 돕는다.
 
차움은 근관절평가, 근전도, 균형능력평가, 운동부하검사는 물론 정밀 검진이 가능한 최첨단 장비도 도입했다. 방사선 노출 없이 척추의 구조 및 변형 각도를 알 수 있는 척추구조분석 시스템과 걷는 자세를 분석해 보행 시에 발의 각도, 발바닥이 지면에 닫는 힘, 좌·우측 다리의 보행 불균형 등의 패턴 분석이 가능한 보행분석 트레드밀을 갖추고 있다. 결과에 따라 MRI, CT 등 영상검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차움 신경근골격센터 내에서 진행되는 바디 밸런스 검진은 검사실과 물리치료실, 운동치료실을 통합 관리하고 있다. 신경근골격센터 내에 모든 평가실을 배치해 한 센터에서 모든 검사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1일 평균 수검 인원도 최대 10명을 넘지 않도록 제한함으로써 환자들의 대기시간에 대한 불편함을 줄였다.
 
근골격 문제뿐 아니라 다른 부위의 진단이 필요할 시 차움 내 소화기내과, 내분비내과, 심장내과 등 12개 외래진료센터는 물론 면역증강센터, 한방진료센터, 통증클리닉 등의 특화센터와 연계를 통해 환자 맞춤형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김덕영 차움 신경근골격센터 교수는 "인격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듯, 습관에 따라 자세도 모두 다르다"며 "좋은 생각이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고, 좋은 습관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만큼 바디 밸런스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한 자세 진단과 생활습관 교정으로 수검자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