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재훈기자]
코웨이(021240)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7 국가고객만족도'에서 정수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는 2017년 경영지침인 '코웨이 트러스트'를 바탕으로 정수기 관련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이룬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월부터 코디 관리 서비스를 강화한 '안심 하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코웨이는 안심 하트서비스를 통해 기존 제품 관리와 점검 외에 '코디 온(Cody-On) 서비스', '스페셜 케어 서비스' 등을 추가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코디 온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제품 점검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정수기 렌탈 사용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위생 부품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행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