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8일부터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차(000270)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내달 11일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석사학위자가 대상이다.
서류전형은 지난해 하반기 공채와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지원서 내 사진,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다.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과 스펙(취업용 경력·자격 등) 경쟁을 막겠다는 취지다.
실무면접도 지원자 개인 신상과 학력 등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상태에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진행한다.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 적합도, 인성 등이 주로 평가 항목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2018년 1월 입사 예정이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 설명회 ‘SECRET K’를 다양한 채널로 중계한다.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9월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채널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하다. 특히 방송 전 잡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통해 기아차 채용과 관련한 질문을 9월1일부터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방송 시작부터 종료 30분후까지 인터넷 채팅창을 운영해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대화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아차가 28일부터 9월11일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사진/기아차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