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최중심에 광장형 스트리트몰 ‘시흥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센트럴’을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아브뉴프랑센트럴이 배곧신도시에 들어서면 주변 입주민의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지역적인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브뉴프랑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 일반상업용지 총 6개 블록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섹션오피스,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6개 블록 지상 1~3층은 총 7만3606㎡ 규모로 판매시설(5만1122㎡)과 근린생활시설(2만2484㎡) 등이 들어선다.
6개 블록 중 4개 블록 4~6층 섹션오피스(456실), 2개 블록 4~6층오피스텔(336실)도 순차 분양할 예정이다. 아브뉴프랑센트럴이 들어서는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중에서도 ‘최중심’이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C1, C2블록 사이에 들어서며 길이 380m, 폭 30m의 광장형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조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보행로를 따라 상업시설 들어서 집객효과가 우수할뿐 아니라 접근성도 뛰어나다. 1, 3층은 실외 공간을 활용해 점포를 꾸밀 수도 있다. 또 상업시설 옆에는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배곧생명공원(23만2456㎡)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배곧신도시에 조성될 '아브뉴프랑 센트럴'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특히 시흥시는 아브뉴프랑센트럴과 공원, 광장 등을 연계해 일대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인‘여성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상업시설은 2만1500여 가구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데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호반베르디움1~3차 등에 둘러 쌓여 고정 수요도 갖췄다. 향후 아브뉴프랑센트럴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입주시 수요는 더 탄탄해질 전망이다.
교통망도 우수해 외부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지하철 수인선달월역,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월곶-판교선(예정), 소사-원시선(예정) 등 대형 교통호재도 있다.
방문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1108대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분양 관계자는 “상업시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호반건설의 노하우와 경험을 더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 구성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