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에픽하이의 9집 컴백 콘서트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신곡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아이유부터 이하이, 넬의 김종완 등의 역대급 게스트 출연 등이 이번 공연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컴백 콘서트는 최근 3년 만에 선보인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오는 3일과 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다.
에픽하이는 이번 공연에서 타이틀곡 '연애소설'을 비롯해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처음 선보인다. 각 곡별 작업 당시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그들과 평소 친분있는 게스트들의 출연은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다. 현재까지 출연할 것으로 알려진 게스트는 아이유, 임창정, 하동균, 김종완, 이하이, 수현 등이다. 아직 이들이 어느 회차에 등장할 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소속사 측은 "또 다른 특급 게스트도 대기하고 있다"며 "어떤 게스트가 어느 회차에 등장할 것인지 알려지지 않았기에 '올콘(전 공연 관람)'을 하는 팬들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타블로의 댄스 공약 이행 여부도 팬들 사이에선 관심사다. 소속사 측은 "8집 타이틀곡 '본헤이터' 뮤직비디오의 1000만뷰 달성 댄스 공약을 내걸었던 타블로가 이행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며 "방탄소년단 슈가에게 도움을 청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에픽하이 컴백 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