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찬바람이 불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져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 함습력(피부가 수분을 잡고 있는 능력)이 떨어지고 피지 분비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게 된다. 이로 인해 각질 형성이 많아지고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주기적인 필링을 통해 각질층을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필링프로그램으로 스파이더필링이 시행되고 있다.
‘스파이더필링’은 스파이더필(SPIDER PEEL)과 스파이더톡스(SPIDER TOX)로 구성된 피부 필링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스파이더필(SPIDER PEEL)은 필링과 함께 피부재생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각질층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피부의 깊은 층까지 영양성분을 전달한다. 또한 이밖에 여러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필링 후 손상될 수 있는 피부 장벽을 보호 및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두번째 스파이더톡스(SPIDER TOX)는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이 함유돼 있다. 이 PDRN은 단기간에 조직 내 세포 성장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밖에 미백 개선 기능 성분이 함유돼 피부톤 및 피부결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필링 후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시술 후 부작용으로는 일시적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오히려 각질이 더 생길 수도 있다. 더불어 가려움증과 따끔거림, 진물, 홍반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의료 전문가들은 전했다.
류영식 부천 차앤박피부과 원장은 “스파이더 프로그램은 시술 시 기존의 필링 제품에 비해 약간의 따끔거림만 있고 각질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면서 “피부친화적인 필링 프로그램으로 다른 관리나 레이저와 병행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필링과 피부재생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스파이더 프로그램은 유, 수분 컨트롤, 피부톤, 피부결 향상, 주름개선 등 다양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부연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