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한진 기자]
GS건설(006360)은 동탄2신도시 내 A8블록에 위치하는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을 이 달 중순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내 A8 블록에는 GS건설의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은 전용면적 2878㎡에 총 59호실로 이뤄지고, 고객 유입이 수월하도록 약 400m 전면 우드테라스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은 동탄파크자이 아파트 단지 내 979세대 고정수요를 비롯해 인근 성원 상떼빌, 이지더원, 푸르지오3차 등에 둘러싸여 약 40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갖고 있다.
또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삼성디스플레이등 삼성비지니스벨트 및 동탄테크로밸리 등 선호도 높은 주거지가 위치해 있어 소비력 높은 배후수요와 풍부한 상권은 고정적인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전망이다.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은 상가 전용 주차장을 확보해 편리한 시설 접근성과 집객력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바로 앞에 내년 9월 개교예정인 다원초등학교(가칭) 및 선납숲근린공원(가칭)으로 수요가치 유입도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 분양 관계자는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은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업종의 시설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필수근생업종을 지정, 분양하고 일부 호실은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최고가 입찰 방식이 아닌 확정가 공개추첨 방식으로 일반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489 우성KTX 타워 207호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다.
동탄파크자이 상업시설 조감도. 사진/GS건설
조한진 기자 hjc@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