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이 발행하는 잡지인 '한웨'와 'PARADISE CITY(파라다이스시티)'가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공모전 '머큐리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 2017/2018)'의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류 문화 잡지 '한웨'는 ▲잡지–전체(Magazines–Overall Presentation) 분야, 관광/여행(Travel/Tourism) 부문 금상 ▲ 잡지-디자인(Magazines–Design) 분야, 소비자(Customer) 부문 동상 등 총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은 ▲ 잡지–전체 분야 예술/문화(Art/Culture)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한웨'는 파라다이스그룹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선보인 한류 문화 잡지로 연 3회 발행된다. 매 호마다 음식, 건축, 패션, 예술 등 주제를 선정해 한국 문화에 대해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한웨는 머큐리 어워즈(2016/2017)에서 금상과 대상(Grand Winner)을 달성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창간호로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파라다이스시티'는 작년 4월 개장한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적 감성을 전하는 안내서로 연 2회 발행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최신 소식과 아트 컬렉션, 감각적인 패션 화보, 한류스타들이 참석한 행사 현장 등 다채로운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파라다이스시티 구석구석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이들 잡지는 호텔, 공항 라운지, 면세점, 백화점 등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국내 주요 관광명소와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미국이 주관하는 홍보물 부문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기업의 홍보제작물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한다. 일반 간행물, 광고, PR.마케팅 등 총 24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