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에어컨 누진세는 두려워하면서 왜 조루증 누진은 두려워하지 않는가!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입력 : 2018-07-23 오전 10:55:12
폭염이 연일 기능을 부리고 있다. 최악의 폭염으로 꼽히는 1994년과 비슷하게 전개되거나 역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기록될 가능성도 있다고 매스컴이 연일 폭염에 대해서 집중 조명하고 있다. 계속되는 폭염에 에어컨을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 가정에서는 전기 누진세가 두렵다. 현재 가정의 전기요금체제는 누진세가 적용돼 일정량을 초과하는 순간 요금이 수직상승하기 때문에 과도한 전기요금 부담에 에어컨 사용도 자제하게 된다.
 
남성들이 그토록 두려워하는 조루증도 이런 전기 누진세 개념이 그대로 도입된다. 조루증을 일으킨다고 널리 알려진 스트레스, 운동부족, 과도한 음주, 흡연, 신경과민증 등은 이러한 자극이 일정수준 이하이거나 단시간에 인체에 가해져도 특별한 이상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조루증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남성의 신체에 가해져서 누적되고,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 역치를 넘어서게 되는 순간 본인이 비뇨기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느낄 정도의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
 
폭염을 견뎌내기 위해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중에도 전기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서 전기사용량을 점검하고 관리해야 가정에 부담이 발생하지 않듯이, 매일 발생하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조루증 유발요소들을 관리하고 줄이려는 본인의 노력이 있어야 남녀 간의 사랑에 치명적인 방해요인인 조루증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조루증으로 비뇨기과에 내원하는 남성들은 한결같이 본인들은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도 조루증이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해보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누적된 스트레스와 불안증 등 유발요소가 지속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필자의 지인 중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서 두통과 고혈압이 발생해 명상과 조깅 등의 스트레스 관리방법을 권유하여 불편한 증상이 해소되고 성기능도 향상되었다며 감사함을 표시한 경우도 있었다. 이 남성은 계속해서 스트레스가 지속되었으면 누적효과에 의해서 결국은 조루증이 발생했을 것이지만 조루증 발생역치이내에서 관리를 했으므로 조루증 증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최악의 폭염속에서 누진세가 두려워서 에어컨 사용을 자제하고 관리하면서, 본인이 현재 받고 있는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이나 음주, 흡연이 누적돼 발생하게 될 조루증은 왜 관리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가! 전기요금 누진세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조루증의 지속적인 치료비용과 사랑하는 여성이 받게 될 스트레스가 얼마나 많을 것인지를 생각해보면 본인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관리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남성들이여! 조루증의 누진에 의한 사랑의 폭탄이 터지지 않도록 금일부터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에 대한 철저한 관리에 들어가도록 하자. 폭염에도 남성들의 성기능은 반드시 보존되어져야 한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 남성학회 정회원
- 세계 성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 메디시티 대구를 만드는 사람들-지역의료계 리더 10인 선정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