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퍼시스(016800)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1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 위치한 일룸 전시장에서 '일룸은 왜? - 이유있는 디자인전(展)'을 개최한다.
'일룸은 왜? - 이유있는 디자인전'은 올 하반기 신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과 각도 등에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담긴 일룸의 가구 디자인 철학을 직접 경험하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스타필드 고양 일룸 전시장을 가구 디자인 갤러리로 꾸민 전시 공간은 '숫자로 디자인하다', '배려를 디자인하다', '움직임을 디자인하다', '시간을 디자인하다' 등 네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앉아서도 서서도 보기 편한 각도로 거울을 기울인 '미엘 갤러리 화장대', 아이가 더 안전하게 발을 디딜 수 있도록 구름 모양으로 계단을 디자인한 '팅클팝 2층 침대', 360도가 아닌 300도 회전으로 전선 꼬임 현상을 방지한 '볼케 리클라이너',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형 가능한 구조의 패밀리 침대 '쿠시노' 등 일룸의 주력 제품들의 이유있는 디자인 포인트를 소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배우 공유의 목소리로 일룸만의 디자인 디테일과 철학을 소개하는 오디오 도슨트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구 읽어주는 남자'로 변신한 공유의 음성과 함께 가구를 사용하는 사람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일룸 제품의 디자인을 눈과 귀로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전시 첫날인 10일에는 '도슨트 공유와 함께하는 라이브토크'를 진행한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한 고객 20명을 초청, 공유와 함께 일룸 디자인 전시의 취지를 알아보고 볼케를 비롯한 일룸 가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자신만의 가구 디자인을 직접 스케치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베스트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나만의 가구 디자인 공모 이벤트', 오디오 가이드를 청취하며 전시를 관람한 뒤 퀴즈를 풀면 선물이 적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퀴즈&스크래치 이벤트' 및 '전시회 방문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일룸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전시는 가구의 선 하나, 각도 하나 등 작은 요소까지도 '이유있는'일룸 만의 디자인을 소비자가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일룸의 디자인 철학과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해 방문객들이 '일룸은 왜?'라는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얻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에 위치한 일룸 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사진/일룸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