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당분간 포근한 날씨…출근길 미세먼지 주의

입력 : 2019-01-11 오전 9:04:10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오늘(11일)은 미세먼지 등으로 종일 대기가 탁하겠다.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남부 지방과 제주도 등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차차 올라 당분간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주요 지역 오전 기온은 ▲서울 -1도 ▲수원 -3도 ▲인천 -1도 ▲춘천 -6도 ▲강릉 0도 ▲대전 -2도 ▲청주 -3도 ▲대구 -2도 ▲광주 -2도 ▲전주 -2도 ▲부산 1도 ▲제주 6도 등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5도 ▲수원 6도 ▲인천 5도 ▲춘천 4도 ▲강릉 8도 ▲대전 7도 ▲청주 6도 ▲대구 8도 ▲광주 10도 ▲전주 7도 ▲부산 11도 ▲제주 9도 등이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는 장기간 이어져 꾸준한 대비가 필요하다. 충남 서해안과 일부 전라도, 제주도 등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실효습도는 40% 이하이고, 동해안은 25% 내외로 매우 건조한 상태다. 건조한 대기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해상의 경우 동해 중부 먼 바다에는 오늘 아침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에 나서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문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