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6일 오전 뉴스통 주요뉴스입니다.
트럼프·김정은 오늘 하노이 도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 하노이에 도착합니다.
두 정상의 만남은 지난해 6월 열린 싱가포르 회담 이후 260일 만인데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등 이번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한반도의 운명이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 정상은 내일 오후 만찬을 함께하며 정상회담 일정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10년 교육계획 국가교육위 급물살
대통령 직속기구 국가교육위원회의 권한과 구성이 오는 28일 공개됩니다.
국가교육위는 사회적 합의에 기반해 국가의 중·장기 교육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할 예정인데요,
특히 대입이나 교육과정 등 짧은 시간안에 결정하기 어렵고 민감한 교육난제에 대해 다룰 계획입니다.
독립성을 보장하고 법적, 행정적 구속력을 확보할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법무부, 3·1절 특별사면 발표
법무부가 3·1절 100주년 특별사면 대상자를 국무회의 의결 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는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두 번째 특별사면으로 첫 사면 이후 1년2개월만입니다.
앞서 사면심사위원회는 지난 20~21일 이틀간 심사를 진행한 결과, 4300여명 규모의 명단을 선정해 청와대에 보고했습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 보석 심문 출석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보석심문을 받기 위해 법정에 출석합니다.
앞서 양 전 대법원장 측은 지난 19일 재판부에 보석허가청구서를 제출했는데요,
양 전 대법원장 측은 피고인 방어권을 위해 불구속재판이 필요하다고 주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찰은 이에 맞서 사안의 중대성과 양 전 대법원장의 책임론을 들며 부딪힐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용 부회장-UAE 왕세제, 2주만에 재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아랍에미리트 왕세제가 국내에서 만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이번 방문은 왕세자 측에서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업계에 따르면 모하메드 왕세제 일행은 공식 방한을 통해 삼성전자 화성 반도체 파운드리 극자외선 노광장비 라인을 둘러볼 예정입니다.
바디미스트 4개 제품서 '알레르기 성분'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 중인 바디미스트 제품 안전실태를 조사한 결과, 4개 제품에서 알레르기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개 제품에서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HICC가 검출됐는데요,
해당 제품은 이니스프리, 비욘드, 해피바스, 에뛰드하우스 등의 제품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제품 구입시 알레르기 유발 성분 함유 여부를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통 주요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