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이디야커피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12일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 등 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어피치 블러썸 라떼'는 지난해 3월 봄 시즌에 맞춰 출시돼 호응을 얻었던 '벚꽃 라떼'를 업그레이드한 메뉴로 은은한 벚꽃 향과 함께 달콤한 딸기와 바닐라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음료 위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어피치를 표현한 스페인산 마시멜로와 핑크빛 마카롱 가루를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느끼도록 했다.
'어피치 블러썸 티'는 국내산 벚꽃과 그린 루이보스티를 블렌딩한 메뉴로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꽃향기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티백에 꽃 함유량을 높여 자연스러운 향과 함께 티백에서 우러나오는 천연성분의 핑크빛 컬러로 봄의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이디야 커피는 12일부터 26일까지 콜라보레이션 메뉴 2종 6잔을 포함해 총 12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과 어피치가 새겨진 유리병을 증정한다. 구매한 음료의 적립 현황은 이디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이디야멤버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E-Dream'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료 메뉴를 출시하는 이디야커피는 올 한 해 동안 시즌 제품과 MD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전국 2500여개의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국내 1등 프랜차이즈와 1등 캐릭터와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고객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올 한 해 카카오프렌즈와 다양한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 메뉴 이미지. 사진/이디야커피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