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기구나 크림을 사용하면 발기부전이 해결된다고 하는데, 인터넷에 보니까 발기부전 기구나 크림이 아주 많습니다. 실제 효과가 있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온라인 상담이나 병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서 온라인상으로 판매되는 발기부전 치료기구나 발기부전 크림 등에 대해 문의를 할 때마다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는 끙끙 속앓이를 하게 된다.
필자가 직접 발기부전 치료기구나 발기부전 크림, 온라인상의 발기부전 치료약을 확인해보면 비뇨기과에서 치료 받거나 처방 받는 비용보다 훨씬 높고 효과도 입증되지 않았거나 부작용 발생 가능성까지 있는 방법이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발기부전 남성들은 비뇨기과에 가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구매해 간단하게 크림만 바르면 발기부전이 치료되고, 진공으로 음경을 잡아당기게 되면 발기가 단단하게 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갖는다. 그러나 이러한 발기부전 크림이나 발기부전 기구, 온라인상의 발기부전 치료제를 사용하면 심한 부작용만 경험하게 되고 발기부전 치료 효과가 없다는 것을 반드시 경험하게 될 것이므로 진심으로 사용 자제를 당부한다.
온라인상에서 검색되는 발기부전 치료 크림은 구성성분이 에탄올 성분이나 살리실산메틸 등의 소염진통제 성분이다. 결국은 음경피부에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크림을 바르는 도중에 음경이 커 보이는 효과와 발기부전이 해결 느낌은 피부 염증 반응이 발생해 부으면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다. 이러한 피부자극성분은 결과적으로 음경과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자극에 의한 음경의 부기와 발기는 비뇨기과에서 전문적인 치료로 발생하는 음경의 발기와는 차원이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명심해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발기부전을 자가 치료한 노령 남성들 중에 간혹 음경의 뿌리 쪽에 고무링을 하고 있는 경우를 접할 때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는 심한 당혹감을 느끼게 된다. 발기부전 치료약이 나오기 전에 치료법의 한가지였던 진공압축기를 사용해서 발기부전을 치료한 나이 많은 남성분들이 음경혈관이 치명적인 손상을 받을 수밖에 없는 압착력이 높은 고무링을 항상 착용한 상태로 비뇨기과에 내원할 때에는 이미 발기부전이 치료가 불가능한 정도의 음경혈관 손상이 발생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존에 진공압축기를 계속 사용해서 발기부전을 치료했던 환자들에게는 분명 발기부전 치료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처럼 간단하고 효과가 높은 한 알의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시대에 아주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이 같은 진공압축기와 고무링 발기부전 치료는 한물 간 치료법이 되었다.
진공압축기는 기계적인 음압을 가해서 음경에 혈액을 채워서 발기를 시키는 극히 물리적인 효과이다. 이렇게 모이게 된 혈액은 음경 뿌리 쪽에 압착력이 높은 고무링을 걸어줌으로써 혈액이 빠져나가기 않게 되고 발기력이 지속되는 효과를 보인다. 그러나 이때 착용한 고무링은 최대 30분에서 길어도 1시간이내에 사용 후 제거를 해야지 계속해서 음경에 걸어주는 경우에는 음경해면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가 있다. 만약 제거 없이 지내는 경우에는 더 이상의 발기부전 치료가 어려운 비가역적인 상태에도 빠질 수가 있다. 현재도 온라인상에서 유통되는 발기부전 진공압축기는 대단한 고가다. 흥미로 발기부전 진공압축기를 구입해서 사용한 발기부전 남성들 대부분은 번거로움과 통증 때문에 중도 포기하게 된다. 성관계후 피로감에 의해서 고무링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잠이 드는 경우나 실수로 제거하지 않은 경우에는 치명적인 음경혈관 손상이 발생해서 발기보형물 수술 외에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한다.
발기부전으로 고민이 많은 남성들의 가장 현명한 선택은 온라인상 판매하는 크림이나 기구가 아니라 비뇨기과 전문의에 의한 발기부전의 상담과 치료가 최상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