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엠넷 '프로듀스101'에 보컬선생님으로 출연했던 작곡가 신유미가 새로운 EP 앨범을 발매한다.
앨범 제목은 '소 어딕티드 투 유(So Addicted To You)'다. 지난 3년간 그가 작업한 50여곡 중 5곡을 엄선했다.
윤상은 수록곡 중 '너의 사랑이 되고싶어' 프로듀싱과 믹싱, 타이틀곡 '너 없는 밤'의 마스터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그 외의 곡들은 신유미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했다.
수록곡들은 다양한 음색의 건반들과 808드럼, 스트링을 정교하게 쌓아 만들어졌다.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신유미의 보컬리스트로서의 개성과 음악 작곡가로서의 정체성 사이 균형을 잡은 곡들"이라며 "일렉트로닉 기반이지만, 기존 일렉트로 팝 장르에서 볼 수 없던 신유미 만의 음악적 색깔을 밀도 있게 담았다"고 전했다.
신유미는 2013년 Mnet '보이스코리아 시즌2'에서 세미 파이널 무대 이후 본격적으로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보컬 트레이너와 작곡가, 작사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직접 편곡한 커버곡 라이브와 영화와 드라마의 OST를 주제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엠넷 '프로듀스101'에 보컬선생님으로 출연한 작곡가 신유미. 사진/오드아이앤씨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