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건국대와 안과 질환 후보물질 도입·공동 연구 계약

선급금 3억 포함 총 100억 규모…"혁신적 경구용 치료제 개발 계기 마련"

입력 : 2020-02-05 오후 5:15:03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구용 안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신규 후보물질 관련 기술 도입 및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공시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도입한 신규 개발 과제는 건국대학교 연구팀이 발굴한 특정 표적단백질에 대한 저해제 후보물질이다. 선급금 3억원을 포함해 마일스톤 방식으로 총 100억원 계약 규모로 체결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후보물질의 향후 개발 및 허가에 대한 단계별 진척에 따라 최대 97억원의 중도기술료를 받게 된다. 
 
해당 후보물질에 대한 전세계 전용실시권을 취득한 브릿지바이오는 건국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추가적인 공동 연구를 실시하고, 이후 전임상 단계부터는 브릿지바이오가 독자적으로 개발을 이끌게 된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국내 연구진의 우수한 기초과학 연구를 이어 받아 미충족 의료수요가 큰 안저질환 분야에서 혁신적인 경구용 치료제 개발 계기를 마련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후보물질을 발굴한 건국대 연구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신규 후보물질의 혁신 신약 개발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