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대체로 맑음…큰 일교차 주의

입력 : 2020-02-20 오전 8:22:15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낮 기온은 3~6도 높아 포근하겠다. 다만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수원천 모습.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주변을 걷고 있다. 사진/뉴시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주요 지역 오전 기온은 △서울 -1도 △수원 -1도 △인천 1도 △춘천 -4도 △강릉 2도 △대전 0도 △청주 0도 △대구 2도 △광주 2도 △전주 0도 △부산 5도 △제주 7도 등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9도 △수원 11도 △인천 9도 △춘천 12도 △강릉 12도 △대전 13도 △청주 12도 △대구 14도 △광주 15도 △전주 13도 △부산 15도 △제주 13도 등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동해안과 경상 해안, 일부 경북 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이중섭 거리 인근에 봄꽃인 목련이 활짝 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뉴시스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내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 서해안에 가시거리 1킬로미터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에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문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