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웰스는 가족 구성이나 생활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공기 질에 맞춰 필터 선택이 가능한 웰스 공기청정기(AM310)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AM310은 ‘생활 맞춤 필터’를 적용해 각 개인의 생활 패턴이나 거주 환경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생활 맞춤 필터는 웰스에서 처음 선보였던 계절 특화 필터에서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기능성 필터다. 계절뿐 아니라 집집마다 서로 다른 생활 환경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세분화했다.
생활 맞춤 필터는 총 6종으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실내탈취 강화필터 △알레르기 필터 △새집탈취 필터 △매연 필터 △펫 전용필터로 구성했다. 선택한 필터는 관리전문가 웰스매니저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통해 교체되며, 3개월마다 다른 필터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모델은 생활 맞춤 필터와 함께 활성탄 중량을 약 30% 증가시킨 고성능의 탈취 필터와 헤파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 실내공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좋음·보통·나쁨·매우 나쁨의 4단계 색상 변화로 보여준다. 공기질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오염 정도가 높을 때는 청정 단계를 알아서 조절해 편리하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웰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웰스의 기술력으로 청정 성능과 집진 효율을 높인 강력한 필터 시스템과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로 맞춤 공기 관리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 맞춤 필터를 탑재한 공기청정기 AM310. 사진/웰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