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5일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입점 업주를 대상으로 '제휴혜택 확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라면 누구나 '배민사장님광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우아한형제들이 기존에 제공하던 제휴혜택 중에서 사장님들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의 혜택 범위를 넓힌 것이다. 제휴혜택 프로모션에는△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LG유플러스 지능형 CCTV·인터넷 서비스 △휴엔케어 해충방제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우아한형제들과 각 제휴사는 5월 서비스 신규 가입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에게도 확대된 혜택을 적용한다.
우아한형제들 제휴 사장님은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 프로그램을 신규 가입 업주는 5월 한 달간, 기존 가입 업주는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이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면 최대 300만원을 대출할 수 있다. 대출이자 지원 비용은 우아한형제들이 부담한다. 기존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이자를 내야 했다.
통신비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 LG유플러스의 지능형 CCTV·인터넷 제휴혜택을 이용하면 신규 업주는 가입일로부터 3개월 이용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 업주는 3~5월 이용료를 배달의민족 비즈머니로 환급받는다. 기존에는 지능형 CCTV 월 이용료가 56%, 인터넷 월 이용료가 23% 할인됐다.
해충 방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전문 해충방제 기업 휴엔케어는 해충방제 서비스 이용료를 업계 평균 금액 대비 40%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혜택 확대로 신규·기존 가입 업주 모두 첫 한 달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우아한형제들은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 제휴혜택을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모션 기간 중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선착순 1000명에게 심리상담 무료이용 쿠폰을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제휴혜택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분들께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휴혜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