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보브반도체, 올해 최대 실적달성 기대"-IBK證

입력 : 2010-06-09 오전 9:00:22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IBK투자증권은 9일 어보브반도체(102120)에 대해 성장성과 안정성이 돋보이는 반도체 설계 업체로 올해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윤현종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어보브반도체는 전년대비 19% 성장하며 올해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며 "지난해에 개발한 13종의 신제품의 매출이 올해부터 가시적으로 발생하고, 올해 20여종의 신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어보브반도체의 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9.6% 증가한 415억원, 영업이익은 81.4% 증가한 41억원을 제시했다.
 
그는 니치 마켓에서의 과점적 지위, 다양한 산업의 안정적인 고객 포트폴리오 보유, 우수한 연구 인력 등을 투자포인트로 꼽았다.
 
윤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한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업체"라며 "안정적인 고객군과 니치마켓에서의 시장 지위, 외산 업체가 점유한 시장을 지속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경쟁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제품이 개발될수록 기존 매출에 덧붙여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서지명 기자 sjm070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지명 기자
서지명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