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랩, 공식 온라인몰 '피비오샵' 오픈

국내 최초 맞춤형 헬스케어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입력 : 2020-07-30 오전 11:07:46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천랩(311690)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피비오샵'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피비오샵은 국내 최초 장 유형별 맞춤 프로&프리바이오틱스 서비스를 진행하는 천랩바이오틱스의 공식 온라인 판매처다. 천랩바이오틱스는 천랩이 장 유형에 따라 장내 미생물 생태계에 효과적으로 반응하는 균주들을 엄선하고 배합해 개발한 'P형·B형·O형'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들은 피비오샵에서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체크하는 GMT(Gut Microbiome Test)를 통해 본인의 장 유형을 확인한 후 P형·B형·O형 제품 가운데 하나를 구매하면 된다. GMT는 천랩이 보유한 14만건의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와 약 1만 건의 한국인 대변 검사 및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또 피비오샵에서는 천랩 최초 B2C(일반 소비자 대상) 서비스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3단계 프로그램'을 미생물 캐릭터 '피비오, 로이, 콜리'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천랩의 3단계 프로그램은 △1단계 개인의 장내 미생물 생태계를 분석해주는 '것 인사이드'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또는 장 유형 확인 설문(GMT) △2단계 것 인사이드 혹은 설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프로&프리바이오틱스 천랩바이오틱스 복용 △3단계 배변 색, 모양, 횟수 등을 꼼꼼히 체크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피비오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으로 이뤄졌다.
 
천랩 관계자는 "개인 고유의 식습관에 따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특징이 달라지는데, 한국인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은 크게 식이섬유를 좋아하는 프리보텔라가 상대적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P형, 정제된 탄수화물을 좋아하는 박테로이데스가 많은 B형, 그리고 염증 유발균이 많은 O형으로 나눌 수 있다"라며 "본인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이 어떤 유형인지 정확히 파악한 후 본인에게 맞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비로소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변화하면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천랩은 피비오샵 론칭 기념으로 피비오 애플리케이션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피비오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천랩바이오틱스는 피비오샵 외에 피비오 애플리케이션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천랩 온라인몰 피비오샵. 사진/천랩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