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삼성카드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 시작에 앞서 'SSG.COM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SSG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SG.COM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SSG.COM 삼성카드'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삼성카드
이 카드는 SSG닷컴에서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의 최대 5%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우선 SSG닷컴 이용금액의 1%가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SSG머니로 무제한 적립된다. 나머지 추가 적립률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4%까지 부여된다. SSG머니 추가 적립 한도는 월 최대 4만원이다.
생활 편의 영역인 주유·커피전문점·제과점·편의점·다이소 등에서도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된다.
또 SSG페이를 통해 오프라인 간편결제를 하면 전월 실적과 상관 없이 이용액의 1%를 SSG머니로 무제한 적립해준다. 해외결제 시에는 1.5%의 적립 혜택이 선사되며, 한도는 월 최대 50만원까지다.
SSG머니는 SSG닷컴뿐만 아니라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해외 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5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SSG닷컴 이용 시 적립 혜택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