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 코로나19 100% 사멸 예방제 FDA 승인

샐바시온과 공동 사업 계약…연내 아마존·CVS 출시

입력 : 2020-11-20 오후 4:30:51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유테크(178780)는 코로나19 바이러스 100% 사멸(비활성화) 효능을 입증한 세균 예방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 제품을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테크는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 업체 샐바시온이 비강을 통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99.99% 살균하는 예방제(제품명: COVIXYL-G)의 미국 FDA 승인을 받고 시장에 출시한다. 샐바시온은 앞서 세계 최초로 FDA 인증 식품 첨가물을 이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100% 사멸(비활성화)하는 예방치료제 COVIXYL-V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COVIXYL-G는 세균성 호흡기 질환 및 폐 질환의 원인이 되는 비강 내 번식성 세균을 99.99% 살균할 뿐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100% 사멸하는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호흡기 질환은 비강을 통해 침투한 세균의 번식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COVIXYL-G 용액을 비강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5초 안에 살균이 가능하다. 특히 나노 구조의 약효물질로 유효성분이 보다 빠르고 정밀하게 도포 부위에 전달되도록 설계됐다.
 
COVIXYL-G의 주요성분은 살균제제로 FDA 승인물질이며, 식품 첨가물이자 살균 효과가 뛰어난 구리 화합물을 보조성분으로 해 기타 성분과의 최적 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설계돼 있다. 해당 기술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주요 국가에 PCT 특허출원(출원번호: US20/55772)을 완료했다.
 
유테크와 샐바시온은 현재 제품 출시를 위한 생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COVIXYL-G는 다음달 미국 내 최대 약국 체인인 Walgreens, CVS 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유테크 관계자는 "COVIXYL-G와 코로나19 특화제품인 COVIXYL-V의 생산을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즉각적인 제품 상용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