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조직개편…"대표이사 중심 책임경영"

입력 : 2020-12-24 오후 3:22:55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세아홀딩스(058650)의 자회사 세아베스틸(001430)과 손자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이 대표이사 중심으로 책임경영제체를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에 나섰다. 
 
세아그룹은 24일 특수강 전문기업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이 '2021년 조직개편 및 주요 보직변경'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세아그룹은 Δ대표이사 중심 책임영영제 강화 Δ부문별 혁신 가속화를 위한 조직체계 구축 Δ그룹 시너지 창출을 위한 경영기획 및 영업부문 강화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세아베스틸은 기존 경영기획부문의 스마트워크센터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스마트워크센터는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등을 포함한 경영 혁신활동을 추진하는 조직이다.
 
왼쪽부터 김철희 세아베스틸 대표이사, 이상은 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 사진/세아그룹 
 
영업부문에서는 마케팅본부에 원자력사업팀을 신설했다. 기존 프로젝트영업본부는 폐지하고 형단조 사업실을 신설했다. 형단조 사업팀은 형단조사업실에, 자유단조 영업팀은 STS영업본부 산하로 변경됐다. 글로벌마케팅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영업1팀, 글로벌영업2팀으로 재편했다.
 
생산부문은 폐지하고 공장장, 스마트워크센터(SWC),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공장장 산하에 생산혁신실을 신설하고 생산본부, 단조생산본부, 창녕공장, 지원본부, 안전환경실, 기술연구소가 귀속됐다. 품질보증실에 품질기획팀을 신설하고, 품질보증팀내 품질기술파트는 폐지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대표이사 산하에 경영기획부문, 영업부문과 공장장, 기술연구소, SWC, 품질보증실을 두기로 했다.
 
경영기획부문에서는 경영기획부문의 스마트워크센터가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됐다. 영업부문에서는 프로젝트영업본부를 폐지하고 전략사업영업실 신설하고, 산하에 강관영업팀, 특수합금영업팀으로 재편했다.
 
글로벌마케팅본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영업1팀, 글로벌영업2팀, 글로벌영업3팀으로 재편했다. 글로벌지원팀은 폐지하고 마케팅전략팀으로 통합했다.
 
생산부문에서는 생산부문을 폐지하고 공장장, 기술연구소,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기술연구소 내 창원연구센터를 제품연구센터와 공정연구센터로 구분하고 변경해 혁신추진실을 신설했다. 대형압연팀 내 단조파트는 대형압연파트로 변경됐다.
 
세아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 노력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영속성을 추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유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