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전화연결: 최일종 동양종금증권 차장
1) 한마디: 현 추세는 횡보의 시간조정
2) 한마디 근거:
네~오늘 한마디를 현재의 증시는 완연한 쉬어가는 시간조정의 국면에 진입했다고 볼수 있다.
이는 최근중국의 경기선행지수의 둔화와, pmi(구매자지표)의 둔화로 인한 경기 상승의 제동이 걸리는 상황이 반증해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12개월 예상EPS 또한 작년 5월말 이후 처음으로 하락전환했다는 점을 봤을 때 기업들의 실적은 계속 하반기까지 좋아지겠지만~ 현 상태에서는 상승률이 둔화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분간 우리증시의 횡보국면을 확연히 이야기 해준다는 것을 판단해 볼 수 있다. 따라서 향후 글로벌 전체적인 경기 선행지수의 안정적인 흐름과 유럽권의 해결가닥이 어느정도 가시권에 들고 중국의 변동성이 축소되면서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가는 시점에서는 우리증시도 재차 상승국면으로 진입할 것으로 판단된다.
종합지수의 박스권 흐름은 1620~1700선까지의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보고 전략을 지수관련 대형주 보다는 실적이 개선되는 중소형 기술주 쪽으로의 접근전략이 유효하다.
아울러 대형주 중에서는 그동안 오르지 못했던 기저효과에 의한 실적의 강한 턴이 예상되는 중공업 조선업종이 틈새장세에서 선방할 것으로 정리해보겠다.
- 매수가: 133,000원~140,000원(분할 매수)
- 목표가: 160,000
- 손절가: 125,000원
- (수급) 기관 연속 순매수에 주목
(재료). 당사의 모멘텀이라고 한다면 업황의 전반적인 바닥에서의 회복 즉 다시 말씀드리면 기저효과에 의한 착시 현상으로 실적기대감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다.
이것은 결국 매출 증가율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급격히 상승한다는 점이 부각될 것이며 실제로 글로벌에서의 신규 선박 수주와 선가의 회복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이 되고 있다.
올들어 5월까지 글로벌 신규수주가 210% 증가해서 평균적인 전망치 보다 ~ 60%더 많은 것으로 좋아지는 업황을 현재 가격에 반영되고 있다.
현재의 장세 즉 핵심 주도주들이 글로벌 더블딥 가능성 언급등으로 수출주들의 조정속에 증시의 돌파구로 중공업 조선 업종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측면에서 현 장세에 우호적인 접근전략이 될 것이다.
당사를 조선업에서 핵심으로 꼽는 것은 현 장세에서 추세적인 지수의 상승이 쉬어가는 입장에서 하나의 테마로 분류를 한다면 부진한 장세에서의 테마 종목 성행 하고 있다.
즉 이러한 시점에서는 강한 종목으로의 접근전략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