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현대카드가 카드 혜택 체계인 '3층 시스템'의 적용 대상을 전 회원으로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카드의 혜택 시스템인 '3층 체계'를 전 회원에 적용하고 혜택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현대카드
3층 시스템은 고객들이 효과적으로 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혜택 구조다. 각기 다른 성격의 3개 층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1층은 기본 혜택, 2층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기 구독하는 핵심 혜택, 3층은 개인별 맞춤형 할인 및 선물 서비스 등으로 이뤄졌다.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전 카드, 850만명의 회원에 확대 적용키로 했다.
혜택도 강화했다. 우선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에는 △쇼핑팩 △플레이팩 △디지털팩(디지털 콘텐츠) △펫팩(반려견) 등 기존 혜택에 '덴탈팩'과 '쉐이빙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덴탈팩은 생활용품 브랜드 ‘유즈툴컴퍼니’의 칫솔과 치약 패키지 상품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정기 배송해주는 패키지이다. 쉐이빙팩은 ‘와이즐리’의 프리미엄 쉐이빙 용품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정기 배송해준다. 이외에도 현대카드는 전통주와 차 패키지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2층에 탑재할 예정이다.
3층 선물 서비스 범위도 늘렸다. 온라인쇼핑몰부터 동네 인기 맛집 등 250여개 브랜드에서 추출한 약 13만종의 혜택을 마련했다. 자체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으로 구축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각 회원 별로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매월 새롭게 추천되는 3층 선물은 월별 실적에 상관 없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8일까지 2층 구독 패키지를 신청하는 회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덴탈팩·쉐이빙팩·펫팩 신청 고객에게는 구독료 15% 할인을 지급한다. 쇼핑팩과 플레이팩 신청자에게는 30% 할인 혜택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3층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