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아이스크림에듀(289010)가 블록 코딩 프로그램 ‘코드모스 코딩모험’을 초등 회원들에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코드모스 코딩모험은 스토리텔링 방식과 인터랙티브한 게임형 학습 모델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다. 우주견습 탐정 ‘인트’와 함께 미스터리 사건이 발생한 여러 행성들을 여행하며 코딩 개념을 배우고 미션을 해결해 가는 방식이다. 학생들은 블록 코딩의 개념을 배우면서 논리 구조와 문제 해결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뿐 아니라 자기주도 학습습관까지 함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기초 과정 총 125개 미션으로, 블록코딩을 통해 순차, 반복 등의 코딩 필수 개념을 학습하는 학습모드,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게임모드, 앞서 배운 개념을 토대로 응용 및 실습을 해보는 메이커모드로 구성됐다. 총 820개 미션의 프리미엄 과정은 향후 오픈한다.
코드모스 코딩모험은 AI학습기 내 '미래를 보는 창'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홈런북 AI형 전용 콘텐츠 ‘미래를 보는 창’은 블록 코딩 외에도 홈런 AI 교과서·피지컬 컴퓨팅·미래 역량 콘텐츠 등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워 줄 수 있는 영상과 체험 콘텐츠가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록 코딩 ‘코드모스 코딩모험’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