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AK PLAZA 쇼핑라이브 참고 사진. 사진/11번가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1번가가 AK PLAZA와 함께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백화점 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AK PLAZA 분당점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치어리더 서현숙과 이나경의 쇼핑 생중계가 시작된다. 매장에서 이뤄지는 실시간 쇼핑과 게임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 예능 형식으로 구성했다.
백화점 1층부터 3층까지 주요 화장품 브랜드부터 영캐주얼 브랜드까지 2030대가 선호하는 매장들을 하나씩 둘러보며 서현숙과 이나경은 매장마다 평소 갖고 싶었던 제품을 내걸고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에서 이긴 사람만 제작진이 건네준 신용카드로 해당 제품을 결제할 수 있다.
방송 중 푸짐한 경품 혜택도 있다. 게임에서 누가 이길지 맞히는 등 실시간 채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1명), 구찌 향수(2명) 등을 증정한다.
11번가 내 AK PLAZA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쿠폰 발급, 방송 시간대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방송 중 소개되는 상품을 SK페이 포인트로 구매한 고객 대상 SK페이 포인트 5% 추가 적립 등의 혜택들도 마련된다.
고객들은 라이브방송을 통해 매장을 생생하게 경험한 뒤 바로 온라인 구매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다. 11번가 내 ‘백화점’ 탭에는 AK PLAZA를 포함해 8개 백화점이 입점해 있고 ‘백화점 층별 인기상품’부터 백화점별 ‘브랜드 행사’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상품들을 배치해 놨다.
남은희 11번가 커머스혁신 담당은 “백화점과의 첫 콜라보 라이브방송으로 준비한 이번 쇼핑 라이브는 온오프라인의 쇼핑 경험을 잇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라이브11’을 통해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뛰어넘는 색다른 시도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