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최근 코웨이가 개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며 코웨이의 새로운 효자 품목에 등극할 기세다.
23일 코웨이에 따르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한 제품으로, 11월 출시 후 현재까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의 11월 판매량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특히, 11월 판매량에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70% 대에 이를 정도로 절대적이다.
코웨이는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의 인기 요인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실행에 옮긴 덕분이라고 자평했다.
특히 회사는 가습공기청정기 제품 특성상 수시로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생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 집중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기술 ‘워터락’을 적용, 화학물질 사용 없이 안전하게 위생을 관리할 수 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코웨이만의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워터락과 수조 및 필터 건조 기능은 가습청정을 사용하다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한다.
더불어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돼 관리하기에 편리하다. 가습 물통은 제품의 상단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바로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돼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향후 코웨이는 워터락 기술을 확대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을 개발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지난 30여 년간 물과 공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독보적인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역량에 집중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