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전화연결: 최일종 동양종금증권 차장
박스권 상단부에서의 긍정적인 신호들~~
오늘 한마디를 박스권 상단부에서의 긍정적인 신호들이라고 말씀드릴 수 잇겠는데요
먼저 그동안 박스권 상단부라고 할 수 있었던 1750포인트대 부근에서의 실패 원인으로서는 유럽의 재정위기에 따른 글로벌 안전자산 선호현상이 주가 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이 유럽의 재정위기에 대한 평가가 가지는 의미가 과거와는 조금 다른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리스와 포르투갈, 스페인의 CDS프리미엄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인데 예를 들면 6월말 그리스의 cDS프리미엄이 고점대비 160bp나 하락하였고 유로환율도 1유로당 1.26달라를 기록하며 안정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스크의 진정이라는 점에서 현 시점을 평가 할 수 있겠고 국내에서는 금리 인상으로인한 우려감을 해소하며 지수는 우려와는 다르게 상승하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의 공통된 의견이 우리나라 경기가 정상적인 상태로 회귀하는 과정에 있고 우리나라의 벨류에이션이 정상상태로의 회귀과정을 거치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다시 말씀드리면 MSCI 전세계, 선진국, 신흥국 12개월 예상 EPS수준은 지난 5월말 이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글로벌 금융시장과 경기에 대한 위험 수위가 낮아지고,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현재의 우리증시를 이끄는 힘이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장세는 고점을 타진하는 하나의 중요한 시점으로서 향후 방향성에 대하여 시장 반응이 적극적이면 전략을 강세전략을 펼쳐야하는 상황이고 약세전환이 된다면 고점인식으로인한 단기 박스권 상단을 봤다는 의미로 보수적인 전략으로 가져가야하는점에서 중요하다고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 매수가: 95,000원~106,000원(분할 매수)
- 목표가: 115,000(단기), 125,000원(중기)
- 손절가: 92,000원
- (수급) 기관 외국인 순매수 전환에 주목
(재료). 당사의 최근 주가 상승을 이끄는 핵심 모멘텀으로는 실적호조세라는 것인데요~ 올 ~ 2분기 매출이 7940억, 영업이익이 440억을 기록할 전망인데~ 이는 cctv의 수요증가 그리고 수출확대로 인한 실적의 개선세가 3분기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영업이익 중에서 일회성 비용을 제외한다면~ 700억의 영업이익이 달성될 것으로 증권사의 전망 보고서로 기술적으로도 고점이후 눌림목조정이후 나타나는 반등이 실적모멘텀과 겹치면서 20선부근에서 양봉형성은 추가적인 전고점 탈환시도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이 되니만큼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아울러 하락이후 재상승이라는 부분이므로 손절물량과 단기이익실현 물량이 겹치면서 뻗어나가는 상승세 예상은 어려우나 현 가격대 보다 아래에서 분할 매수로서 접근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