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 ‘다찾다’를 본격 론칭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이는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으로 한 검색 엔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 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려 할 때 기존 검색 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등록 시간 동안 검색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도 완료한 상태다. 더불어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스타일별 검색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의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코리아센터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