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K이노베이션 언택트 채용설명회 영상 캡처본. 자료/SK이노베이션
9일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9일부터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류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비대면 채용 방식을 올해도 적용했다. 지난해 면접전형부터 신입사원 연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이 채용 방식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점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언택트 채용은 구직자들이 자택에서도 채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보장한다. 또 채용 담당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신입사원 연수 등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우수한 구직자들을 채용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채용 설명회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채용 담당자는 채용 프로세스, 기업 문화 등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채용 설명회 영상에선 채용 담당자가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직무유형'부터 'SK이노베이션의 직급 통합(PM)제도'와 같은 수평적 기업문화 관련 내용까지 폭넓게 답변한다.
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 일정은 △서류 모집(4월16까지) △서류 합격자 발표(4월 말) △필기전형-오프라인 SKCT(5월9일) △면접대상자 발표(5월 중순에서 말) △면접전형-온라인 총 1·2차(6월) △합격자 발표(6월 말) △입사(7월) 과정으로 이뤄진다.
특히 5월9일 예정인 필기전형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자가 격리 중이거나 해외에 체류 중인 경우 등에 한해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실시할 수 있다.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