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몰리스,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무대 데뷔

27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상품 특가 판매·전문가 특강도

입력 : 2021-04-25 오전 6:00:00
사진/이마트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용품 전문매장 몰리스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몰리스는 오는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다양한 몰리스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전문가와 함께 반려동물 특강 및 Q&A도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 자정까지 특가판매에 나서는 몰리스 인기상품 7종 가운데 대표 상품으로는 '지위픽(ZIWI Peak) 건사료 1kg' 6종을 구매하면 사료 454g을 추가로 증정한다. ‘몰리스 베스트 인기간식 12종’을 30% 할인해 판매하며, 반려동물을 위한 특허유산균 ‘펫쿠르트 유산균 건강간식’도 1+1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란?’, ‘매너펫 교육이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있다. 몰리스는 특강을 통해 상품만을 판매하는 기존 라이브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관련 라이브커머스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몰리스는 라이브커머스 기념 사전 이벤트로 이웅종 교수에게 반려동물 관련 질문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몰리스 상품을 증정한다. 몰리스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거나 ‘방송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몰리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몰리스가 이처럼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한 것은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한편, 반려동물 및 펫티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몰리스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3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앞서 지난 12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선 바 있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짓수는 오픈 초 200종에서 500종까지 대폭 늘어났으며, 몰리스 네이버 스토어찜도 오픈 4개월 새 5000건을 돌파했다. 일별 유입 고객 수도 15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승우 이마트 몰리스 파트장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서 시청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오프라인 몰리스샵, 이삭훈련소 등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반려동물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