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선크림 신제품.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선크림을 출시하고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애슬레저 뷰티 콘셉트의 코스메틱 라인을 론칭한 젝시믹스는 다가온 여름 시즌을 맞아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선크림 2종을 새롭게 공개하고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레저 스포츠용 ‘100스코어 선크림’과 데일리용 ‘001 에어리 선크림’ 2종이다. 서핑 등 각종 야외 스포츠 활동 시 사용하기 적합한 ‘100스코어 선크림’은 쫀쫀한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수중 마찰에도 쉽게 녹아내리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를 갖췄으며 높은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자외선 차단 효능이 지속된다. ‘001 에어리 선크림’ 은 가볍고 순한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으로 구성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자외선 차단 지수는SPF 50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외선 차단지수 표기 규정을 준수했다. 피부에 그늘막을 만들어주는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와 피부속에 스며들어 자외선을 분해하는 유기자차(화학적 자외선 차단)의 장점을 모은 혼합자차 성분을 함유했으며, 눈과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다.
젝시믹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코스메틱 전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유통망을 넓혔다. 입점 매장은 젝시믹스 핏스토어 가로수길점, 홍대점, 부산 광복점으로, 매장 한편에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테스트존을 마련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수연 젝시믹스 대표는 "선크림은 매일 바르는 기초제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과 효과성을 입증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며 "올 여름도 무더운 더위가 예고되는 만큼 데일리용과 아웃도어용 2종으로 출시된 선크림을 상황에 맞춰 선택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