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최우수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왼쪽부터)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쉐보레는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 사장을 비롯해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김성갑 한국지엠 노동조합 지부장 등 임직원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진행되는 이 평가는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 지표로 보여준다.
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맞이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배려, 배웅인사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각각 총 96점과 91.8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카허 카젬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 및 서비스 조사에서 다년간 최우수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판매 응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