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코웨이(021240)가 기존 제습기와 차별화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제습 성능까지 탑재한 '노블 제습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노블 제습기는 혁신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4월 출시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와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터치 디스플레이, 정사각 타워형 외관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 시스템은 조작부에 위치한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물통 서랍을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이다. 만수 시 물통 서랍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기능을 적용해 물통을 비워야 할 시점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손잡이가 달린 분리형 물통은 힘을 들여 물통을 분리해야 하는 기존 제습기와 달리 손쉽게 물통을 분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절약 부분도 신경을 썼다.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음소거 기능과 버튼 잠금 기능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하루 최대 12L의 제습 능력을 갖췄다. 하단에 히든 휠을 장착해 방, 거실, 드레스룸 등 습기에 민감한 공간을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여름철 습한 날씨에 빨래 건조를 돕기 위해 의류건조 모드도 탑재했다.
2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위생성도 더했다. 2단계 필터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이 외에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담고 있다. 만수 시 물 비움 표시등을 켜주는 것은 물론 물통 속 물 높이를 4단계로 알려준다. 더불어 최적의 제습을 위해 자동 내부 건조 기능, 자동 성에 제거 기능 등을 탑재했다.
노블 제습기는 IoCare 앱을 통해 실내외 온습도 현황, 물통 비움 시기, 필터 현황,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제품 전원, 조명 밝기 등을 제어할 수도 있다.
김현숙 코웨이 상품기획실장은 "코웨이는 이번 노블 제습기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인테리어 제습기 시장을 선점하고, 제습기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 관념을 바꿔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 사진/코웨이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