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전화연결: 나성민 한국투자증권 대리
금일 KOSPI는 8.81pt 상승 출발하였습니다. 전일 미국장 상승에 따른 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수 차트를 보면 지난주 목요일을 기점으로 기술적 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일까지 3일째양봉을 만들면서 단기 바닥권에서 저점 매수세가 많았습니다. 금일도 상승 출발하면서 상승 추세복귀를 시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일까지 기술적 반등이 이어지면서 20일선인 1765pt선에서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단기 고점이 될 가능성이 크며 기술적 반등이 마무리되는 시점이기도합니다.
상승추세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1765pt선을 상향 돌파해야 하는데, 저점 매수 물량들이차익 실현으로 시장에 일부 나온다면 다소 지수가 눌릴 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1차 저항선역할을 한다고 해도 재차 큰 폭의 하락보다는 상향 돌파를 하기 위한 모멘텀 찾기 과정으로일단락 되면서 큰 조정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봉을 보면 20주선이 단기 바닥권을 형성하면서 기술적 반등으로 긴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지수대는 5주선이기 때문에 단기 저항을 받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상승추세가 무너질 정도의 조정 보다는 소폭 눌림목이 일어나거나 5주선 돌파시에는 추가 상승도가능합니다.
결론은, 현재 지수대는 기술적 반등이 마무리되는 시점으로 단기 고점이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20일선인 1765pt선을 돌파한다면 상승은 당분간 더 이어지면서 전고점 돌파를 시도할것입니다.
기아차 임단협은 지난 3개월간 지루한 양상을 보였으나 8/11일 교섭을 시작으로 전환점을 맞음.무파업 조기타결 영향으로 문분규 타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 또한 8/17일 국내공장 잔업 및특근 재개로 10%이상 성장 예상. 3분기 국내공장 판매는 8월 이후 생산 정상화로 인해 32만대이상. 내수 및 수출ASP는 2분기 대비 3%내외의 상승세 예상. 신차 스포티지R이 미국시장 내잔존가치 최고 평가를 반드면서 기아차 인센티브 정책에 긍정적 변화가 예상. 기술적으로 20일선지지 받으면서 본격적인 상승 추세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
목표가 3만5000원
매수가 3만400원
손절가 2만8000원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