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과 이마트24가 손잡고 인기 메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이마트24)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과 이마트24가 손잡고 인기 메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맛초킹의 익숙한 맛을 재해석한 상품으로 고객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8일 bhc치킨과 이마트24는 ‘맛초킹치즈치밥’을 비롯해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 등 총 6종의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협업의 모티브가 된 맛초킹은 bhc치킨이 2015년 7월에 첫 출시한 간장치킨 시리즈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00만개를 돌파해 뿌링클 및 골드킹과 함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bhc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이번 bhc치킨과 이마트24가 MZ 세대 공략을 위해 다시 손을 잡은 것은 작년 bhc치킨의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뿌링클’ 협업 상품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협업 상품 출시 기념으로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이번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출시 기념으로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맛초킹 상품권과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발표일은 12일이다.
이마트24도 이달 말까지 맛초킹 협업 상품 7종과 뿌링클 협업 상품 4종을 행사카드(BC/농협/삼성/현대)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밥, 김밥, 스낵, 핫바 등 다양한 형태로 맛초킹의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맛초킹에 대한 고객 접점이 늘어나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맛초킹에 익숙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맛초킹 협업 상품의 첫 구매를 유도함은 물론 향후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게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