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2022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

올해로 17회째…협력사 R&D 역량 강화

입력 : 2022-10-13 오전 9:57:11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현대차(005380)·기아(000270)는 지난 12일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2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되는 행사로 올해까지 총 17회에 걸쳐 진행됐다.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 박정국 사장이 최우수상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현대차)
 
현대차·기아는 △전자 △샤시 △바디 △전동화 4개 부문에서 연구개발 공로가 큰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하고 그중 기여도가 가장 큰 기술을 최우수상으로 선발했다.
 
최우수상은 전자 부문에서 경신전자의 '자율주행 시스템 대응 이중화 전원 공급 제어기' 기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기술 영상 전시회에는 수상한 기업을 포함한 총 32개의 협력사가 참여해 60건의 연구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또 동반성장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 방안도 공유했다.
 
박정국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 사장은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글로벌 연구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사의 기술자립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교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황준익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