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입력 : 2022-10-25 오후 2:41:46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추진되는 ‘함정용전자전장비-Ⅱ 체계개발사업(탐색개발 통합)’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은 신형 함정·성능개량 함정에 탑재돼 적 최신 대함유도탄·레이더 등의 전자파에 대한 대응 능력이 향상된 함정용 전자전장비를 업체 주관으로 국내 연구 개발하는 사업이다.
 
 
LIG넥스원은 함정용전자전장비-II가 미래 안보환경과 전장 환경에서 적 대함미사일 대응 뿐 아니라 적 전자파 활동을 더 먼저 식별하고 더 원거리에서 전자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확장된 전자전 능력을 갖추게 해, 함정 생존 능력과 공격력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국내 주요 전자전 분야에서 40년 간 함정용전자전장비 개발과 함께 항공과 지상에서 운용 중인 전자전 체계에서 전자정보·통신정보 신호에 대한 탐지·재밍 장비 개발과 양산, 전력화 등에 참여해 다양한 핵심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지난 7월 최초 비행 시험을 성공한 ‘한국형 전투기 KF-21’에는 전투기 기반 내장형 통합전자전체계 ‘EW Suite’이 탑재됐다.
 
통합전자전체계(EW Suite)는 전투기의 생존성을 극대화하는 최첨단 장비다. LIG넥스원이 2016년 체계개발 계약하고 체계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과 긴밀히 협력해 개발했다.
 
LIG넥스원은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함정용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현대전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전자전 분야에서 함정용전자전장비-II는 스마트십, 스마트 오퍼레이션을 지향하는 미래 함정의 주요 탑재장비”라며 “해군의 스마트 네이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협력회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결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범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