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대표 서경배)이 다음달 5일까지 고객 제안 아이디어 모집 이벤트인 ‘상상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아모레퍼시픽 멤버스 사이트(www.amorepacific.co.kr) 내 ‘아모레를 바꾸는 아이디어’ 게시판에 제안을 등록하면 된다.
제안은 제품, 구입처, 이벤트/프로모션, 멤버십에 관한 것이면 가능하다. 등록된 아이디어는 1, 2차의 심사를 거쳐 실행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최종결과는 11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 고객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6명에게는 헤라 카타노세럼 기획세트(20만원 상당)를, 10명에게는 라네즈New 베이직 2종 세트(5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또한 50명에게는 멤버스 사이트에서 뷰티포인트로 전환해 아모레퍼시픽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뷰티온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최완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담당 사업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고객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기를 희망한다”며 “더불어 좋은 아이디어의 적극적인 반영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멤버스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비롯한 일반인들에게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있다.
지난 1982년부터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을 모니터 요원으로 하는 프로슈머(Prosumer)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09년에는 640여 명의 고객이 프로슈머로 활동했으며, 총 146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해 실제 제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용하는 성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