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설 연휴 210개 학교 운동장·주차장 무료 개방

강남구·서초구 34개교, 동작구·관악구 33개교 등 주차 공간 제공
서울시교육청 내 알림판 통해 대상 학교 및 학교별 개방 시간 확인 가능

입력 : 2023-01-17 오후 5:07:33
[뉴스토마토 장성환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지역 주민과 역(逆)귀성객에 대한 주차 편의 등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학교 운동장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17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서울 공?사립학교 등 총 210개교가 설 연휴 기간 주차 시설 개방에 참여합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동대문구·중랑구는 16개교, 마포구·서대문구·은평구는 13개교, 구로구·금천구·영등포구는 23개교, 노원구·도봉구는 16개교, 용산구·종로구·중구는 22개교, 강동구·송파구는 16개교가 주차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강서구·양천구는 7개교, 강남구·서초구는 34개교, 동작구·관악구는 33개교, 광진구, 성동구는 1개교, 강북구?성북구는 29개교가 주차 시설을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학교 주차 시설 이용을 원하는 지역 주민이나 역(逆)귀성객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내 알림판을 통해 주차 시설 개방 대상 학교 명단과 학교별 개방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를 통해 직접 안내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 학교 시설 개방에 따라 주차 공간이 부족한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지역 주민과 역(逆)귀성객에 대한 주차 편의 등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학교 총 210개교의 운동장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합니다.(표 = 서울시교육청 제공)
 
장성환 기자 newsman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장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