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배덕훈 기자] 배달의민족이 자사의 비전과 가치, 서비스 기술력 등을 알리는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 행사를 개최합니다.
배달의민족사 우아한형제들은 다음 달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우아한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우아콘2023 (사진=우아한형제들)
올해로 4회째인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술 콘퍼런스입니다. 올해는 '배달 사이언스: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데요. 배민의 기술 노하우, 개발 조직 문화, 성공과 실패 경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우아콘에는 총 1만3000여명이 사전 등록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우아콘은 온라인 방식으로만 진행됐는데요. 올해는 처음으로 현장에서 총 53개의 세션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됩니다. 딜리버리 테크 회사로서 배달의민족이 이뤄낸 성과와 비결, 그리고 현재 집중하고 있는 기술력과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각 세션에서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로봇, 보안 등 각 전문 분야에서 활약하는 현직 개발자가 기술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와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는데요. 배달 시간 예측, 추천 시스템 등을 위한 AI/ML 기술, GPT 기술, 배달의민족의 실내외 통합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소개도 곁들여집니다.
더불어 디자인, UX, 조직문화 등 직군에 상관없이 IT(정보기술) 업계에 종사하거나 해당 주제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다채로운 세션들도 마련됐습니다. 이를 통해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배달의민족의 기술력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등의 현장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아콘 2023 현장 참가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 우아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11월9일 신청자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세션 영상은 추후 우아콘 공식 웹사이트와 우아한테크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도 공개합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콘은 배민 서비스 이면에서 이뤄지는 수많은 기술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배민의 시행착오, 성공과 실패 경험을 통해 나의 본업, 프로젝트, 커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덕훈 기자 paladin7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