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브레인 비대면 진료 플랫폼 출시 (사진=위브레인)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위브레인이 집중력강화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일 전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학업에 바쁜 학생과 수험생, 취업준비생 및 집중력 저하와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쉽게 받아보는 비대면 진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최근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가 전면 확대 시행되면서 진료 시 시간, 공간적 제약에 따른 어려움이 많이 개선됐고, 비대면 진료 이용자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원격의료산업협회가 집계한 바에 의하면 비대면진료 플랫폼의 최근 진료 요청 건수는 규제 완화 전인 지난해 11월 진료요청 건수 보다 6배 이상 크게 늘었습니다.
위브레인은 다른 서비스들과 달리 협업 의료진, 상담사, 협력사들이 개발해 전문성이 강조됐습니다. 특히 집중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집중력저하 원인 및 자가진단 테스트를 비롯 비대면 의료진료 서비스, 지연성알러지 검사, 비대면 심리상담 등의 체계적,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문주 아이토마토한의원 대표원장은 "뇌력 향상을 방해하는 원인으로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수면장애로 인한 각성작애, 심한 식곤증 및 소화 장애, 만성피로증후군, 과잉행동장애(ADHD)등 여러 가지가 있다"며 "학습부진을 벗어나기 위해 가장 먼저 집중력 저하 원인을 찾아 제거하야 잠재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다" 강조했습니다.
권현정 위브레인 대표는 "위브레인은 특화된 뇌신경질환 연구와 풍부한 임상 사례를 기반으로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집중력저하, 학업스트레스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진료, 약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위브레인의 철저한 관리와 편리한 시스템이 시, 공간적 제약을 해소해 의료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