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구 수퍼톤 대표, 미국 타임 AI 분야 100인 선정

입력 : 2024-09-06 오후 6:27:0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하이브(352820) 인공지능(AI) 오디오 기술 자회사 수퍼톤을 이끄는 이교구 대표가 AI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습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대표를 포함한 'TIME 100 AI 2024' 리스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대표는 유일한 한국인이자 한국 기업가 중 처음 선정됐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명단을 공개한 'TIME 100 AI'는 한해 동안 전 세계 기업, 학계, 정부기관 등의 종사자 중 AI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친 10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마크 주커버그 메타 CEO, 숏폼 플랫폼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 공동 설립자 리앙 루보 등 AI 빅테크 기업인이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수퍼톤은 고유 AI 음성 기술을 활용해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영역과 협업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수퍼톤은 여러 방송 프로그램과 협업해 김현식, 김광석, 터틀맨(임성훈), 임윤택, 유재하 등 고인이 된 가수의 음성을 AI 기술로 재현한 바 있습니다. 또한 올해 6월 5인조 버추얼 걸그룹 신디에잇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교구 수퍼톤 대표.(사진=수퍼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