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소문만 무성했던 '닌텐도 스위치 2'를 올해 손에 쥘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후계 기종인 닌텐도 스위치 2를 2025년 발매한다고 16일 밤 발표했습니다.
닌텐도가 공개한 예고 영상은 전작보다 넓은 화면과 간편해진 조이콘 컨트롤러 탈착 방식을 강조했습니다. 기존 스위치는 조이콘을 본체 옆 틀에 맞춰, 위에서 아래로 꽂아넣는 슬라이드 방식이었는데요. 스위치 2는 조이콘을 본체 옆에 대면 붙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결합 방식은 조이콘을 본체에서 떼어내 독립 컨트롤러로 바꿔 쓸 수 있게 하는 '조이콘 그립'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후계 기종인 '닌텐도 스위치 2'를 2025년 발매한다. (이미지=한국닌텐도)
게임 소프트웨어는 패키지(게임 카드)와 다운로드판 모두 1세대와 호환됩니다. 일부 게임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닌텐도는 성능을 포함해 구체적인 하드웨어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닌텐도는 스위치 2의 자세한 정보를 4월2일 '닌텐도 다이렉트: 닌텐도 스위치 2'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스위치 2 체험회는 4~6월 세계 15개국에서 진행합니다. 한국에선 5월31일부터 6월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닌텐도는 체험 행사 참가자를 사전 응모와 추첨으로 선정합니다. 응모에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합니다. 응모 등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합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