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지평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까지 '2025년 제3차 온라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비수도권에 소재한 중소벤처기업 직원들의 현장 교육 참여를 위해 내달 1일 부산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됩니다.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입니다.
온라인 수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직원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오프라인 50명, 온라인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습니다. 입문 과정에서 △부산본부세관에서 알려주는 관세 기초 교육 △온라인 기반 바이어 탐색 기법 교육 등을 다룹니다. 심화 과정은 △브랜드 스토리텔링 방법 △브랜드 구축 우수 사례 공유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교육 후에는 강사와 1대1 멘토링을 통해 참가 기업의 온라인 수출 애로 사항에 대한 맞춤형 상담도 진행됩니다.
박장혁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순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비수도권 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건물.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지평 기자 jp@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