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영혜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3일 주요 경영진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이번 인사와 개편은 경영환경 악화 속에서 그룹 차원의 전략 기능을 강화하고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동국제강 사옥 외관. (사진=동국제강)
동국홀딩스는 동국제강 재경실장(CFO)을 맡아온 정순욱 상무를 전략실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정 상무는 철강사업 재무 운영 전반을 이끌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그룹의 중장기 전략과 주요 과제 추진을 총괄하게 됩니다.
동국제강은 기획·재경·수출·인천공장 관리 부문에 신규 임원 4명을 선임했습니다. 현장 중심의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고 사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동국씨엠은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에 따라 영업실 산하에 ‘글로벌영업담당’ 조직을 신설했습니다. 수출 판로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수익 기반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인터지스는 동국제강 영업실장을 맡았던 최우일 전무를 부사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최 부사장은 국내외 영업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지스의 항만·물류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국시스템즈는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그룹 전체의 IT·DX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조직을 IT인프라영업, DX솔루션, DX혁신본부로 재편했습니다.
최우일 인터지스 부사장.(사진=동국홀딩스)
[동국홀딩스]
<선임>
◇상무
△전략실장 정순욱
[동국제강]
<선임>
◇이사
△기획실장 손권민 △재경실장 권주혁 △수출영업담당 김형동 △인천공장 관리담당 정용노
<승진>
◇이사→상무
△포항공장 관리담당 이치광
<보직 변경>
△전무 곽진수 기획실장→영업실장 △상무 이치광 포항공장 관리담당→포항공장장 △이사 박병규 당진공장장→중앙기술연구소장 △이사 조종원 당진공장 생산담당→당진공장장 △이사 박언수 마케팅실장→구매실 구매담당
[동국씨엠]
<선임>
◇상무
△부산공장 관리담당 김현
◇이사
△지원실장(兼 구매담당) 김낙홍 △영업실 글로벌영업담당 권영환
<승진>
◇이사→상무
△지원실장(兼 구매담당) 김한기
<보직 변경>
△상무 김한기 지원실장(兼 구매담당)→영업실장
[인터지스]
<선임>
◇부사장
△부사장 최우일
◇이사
△경영전략본부장(兼 전략담당) 박성도
<보직 변경>
△상무 정태현 유통물류사업본부장→P&L사업본부장 △상무 권광용 경영전략본부장(兼 전략담당) →유통물류사업본부장 △이사 김동훈 P&L사업본부 영업담당→P&L사업본부 운영담당 △이사 박경국 P&L사업본부 운영담당→P&L사업본부 영업담당
[동국시스템즈]
<승진>
◇이사→상무
△대외사업2본부장 고상봉
<보직 변경>
△상무 고상봉 대외사업2본부장→DX솔루션본부장 △이사 박상철 대외사업3본부장→IT인프라영업본부장 △이사 하귀훈 그룹지원본부장→DX혁신본부장
윤영혜 기자 yyh@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