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가입자 감소한 SKB…초고속·IPTV 신규 고객 '출동비 무료'

IPTV 가입자 1.2% 감소…AI 셋톱 앞세운 고객 유치 총력
요금할인·네이버페이 등 신규 고객 위한 '웰컴 TV테리어' 프로모션 진행

입력 : 2026-02-06 오후 3:17:1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신년을 맞아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IP)TV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출동비 무료 등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지난해 IPTV 가입자가 감소하며 유료방송 시장 둔화가 본격화되자, 인공지능(AI) 셋톱박스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 유치에 나선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6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의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945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대비 1.6% 감소한 수치입니다. IPTV 가입자는 672만1000명으로 1.2% 줄었고, 케이블TV 가입자도 272만9000명으로 2.7% 감소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723만8000명으로 1.1% 늘며 가입자 락인 효과를 이어갔지만, 성장률은 2024년의 3.3%에 크게 못 미쳤습니다.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자 SK브로드밴드는 AI 기반 단말을 앞세운 판촉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날부터 오는 4월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출동비 무료와 네이버페이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SK브로드밴드의 AI 5 셋톱박스. (사진=SK브로드밴드)
 
'AI 5 셋톱박스'와 B tv 스탠다드(235채널)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은 IPTV 출동비가 면제됩니다.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B tv All+와 B tv 스탠다드+ 요금제 가입 시에는 네이버페이 1만원도 추가로 지급됩니다.
 
지난 1월 출시된 AI 5 셋톱박스는 신경망처리장치(NPU) 칩 기반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적용해 장면별로 화질과 색감을 자동 조정합니다. 일반 콘텐츠도 4K급으로 업스케일링해 주고, 배경음보다 음성을 또렷하게 조정하는 AI 사운드 기능을 더해 시청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지름 약 10㎝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거실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달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는 기존 대비 2배 빠른 속도와 외부 안테나를 제거한 플랫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기가인터넷과 결합한 안심 기가 와이파이7 통합 상품 가입 고객에게는 두 달간 매월 2200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유해사이트 차단과 바이러스 치료, 원격 점검 등 3중 보안 서비스도 포함됐습니다.
 
안심 기가 와이파이7 통합 상품과 B tv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 AI 5 셋톱박스를 함께 가입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협업한 기가 와이파이7 한정판 플리츠 커버(2000개)도 증정합니다.
 
송정범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담당은 "AI 5 셋톱박스와 기가 와이파이7을 통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